트리플, 여행 커뮤니티 서비스 '배낭톡'에 게시판 추가
여행 일정 및 실시간 여행지 소식 공유…채팅도 가능

트리플이 새롭게 출시한 ‘배낭톡 게시판’에서는 비슷한 여행지와 일정의 회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 / 트리플 
트리플이 새롭게 출시한 ‘배낭톡 게시판’에서는 비슷한 여행지와 일정의 회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 / 트리플 

트리플이 여행 커뮤니티 서비스 ‘배낭톡’에 게시판 기능을 추가했다.

새롭게 출시한 ‘배낭톡 게시판’은 위치에 상관없이 트리플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확장된 커뮤니티다. 모든 해외 국가‧대륙을 주제로 한 게시판에 트리플의 핵심 서비스인 ‘일정’을 연동, 게시판에 게시글‧댓글을 게재하면 등록된 해당 지역 여행 일정이 함께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필터를 사용해 원하는 시기 및 도시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슷한 여행지와 일정의 회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함은 물론,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장으로서 ‘배낭톡 게시판’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트리플은 지난 4월 이용자 위치기반 채팅 서비스로 ‘배낭톡’을 출시한 바 있다. 가상 울타리라고 불리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통해 별도의 입장‧퇴장 프로세스 없이 지정된 구역에 있을 때만 채팅 참여가 가능하다. 같은 지역을 여행하는 이용자 간의 소통을 통해 여행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오사카‧방콕‧타이베이 등 9개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