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코리아' 유튜브 조회수 5억1,000만
해외 3D 광고 및 옥외광고 통해 홍보 예정

한국관광 홍보영상 '챌린지코리아'가 시즌 1 범내려온다(2억9,000만회), 시즌 2 머드맥스(3억1,000만회)를 뛰어넘고 5억1,000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영상 '챌린지코리아'가 시즌 1 범내려온다(2억9,000만회), 시즌 2 머드맥스(3억1,000만회)를 뛰어넘고 5억1,000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영상 ‘K-관광 챌린지 코리아’(4편)가 공개 57일 만에 조회수 5억1,000만회를 뛰어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한 이번 영상은 한국관광 홍보영상 중 유튜브 최다 조회 수를 기록했다. 배우 이정재가 출연해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댄스 ▲푸드 ▲포토 스폿 ▲퓨처 4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K-컬처와 전국의 핫플레이스 관광지가 담겨 있다.

홍보영상은 유튜브 외에도 전 세계 22개국 페이스북, 틱톡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송출되고 있다. 10월15일부터 6주 동안 미국 타임스퀘어와 일본 신주쿠, 말레이시아 KLCC 등에 3D 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다. 또 아세안 정상회담 개최지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프랑스 파리에서도 옥외광고를 통해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