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 글로벌 사이트 오픈…한 달 만에 3만달러 결제

트립비토즈가 해외 결제가 가능한 글로벌 사이트를 오픈했다. 트립비토즈는 전 세계 87만개의 숙소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토종 OTA로 이번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해외 고객에게도 트립비토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트립비토즈는 글로벌 사이트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약 3만달러 수준의 해외 거래액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했다. 트립비토즈는 지금까지 해외 고객이 한국을 포함한 해외여행을 할 때 이용하는 플랫폼은 외국계 OTA가 주를 이뤘기 때문에 글로벌 사이트 오픈 후 첫 성과를 유의미하게 평가하고 있다.

트립비토즈가 글로벌 사이트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약 3만달러 수준의 해외 거래액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 트립비토즈 
트립비토즈가 글로벌 사이트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약 3만달러 수준의 해외 거래액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 트립비토즈 

트립비토즈의 주요 지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트립비토즈의 2023년 상반기 거래액은 약 550억원으로 2020년 이후 1,574% 증가했다. 랭킹 등의 사용자 참여형 기능을 도입한 트립비토즈의 생태계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올해 상반기 기준 가입자 수는 2,010% 증가하기도 했다. 또한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도 3,368% 상승했으며, 사용자들이 올리는 동영상 수도 약 22배 증가했다.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는 “외국 여행객들의 숙소 예약이 시작되었다는 것은 한국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전 세계 여행자들이 애용하는 글로벌 여행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립비토즈는 커뮤니티와 커머스 기능을 융합한 플랫폼으로 Web3 여행 생태계를 선보인 바 있다. 텍스트보다 비디오, 특히 1분 내외의 ‘숏폼’ 영상에 익숙한 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사용자가 직접 올리는 숏폼 영상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했다. 2022년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챌린지, 랭킹 등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게임 요소-사용자 참여-참여에 따른 재미와 보상(트립캐시) 지급’의 선순환 여행 생태계를 형성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