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 복구 작업 중인 라하이나 제외 전면 개방
"여행이 경제적 회복 도움, 지지와 사랑 보여달라"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가 라하이나를 제외한 웨스트 마우이 지역을 10월8일부터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와이키키 해변 / 여행신문CB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가 라하이나를 제외한 웨스트 마우이 지역을 10월8일부터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와이키키 해변 / 여행신문CB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하와이 웨스트 마우이 지역 관광이 10월8일부터 전면 재개된다.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는 라하이나(Lahaina)를 제외한 웨스트 마우이(West Maui) 지역을 10월8일부터 전면 개방한다고 최근 밝혔다. 산불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라하이나 지역의 경우 출입이 제한되지만, 그 외 카아나팔리(Kaanapali), 나필리(Napili), 호노코와이(Honokowai), 카팔루아(Kapalua) 지역은 10월8일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을 재개한다.

하와이 당국은 하와이 주민 및 방문객들에게 마우이를 여행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는 “전 세계 관광객들이 마우이 여행을 재개함으로써 경제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라며 “이는 재난으로 인해 모든 면에서 타격을 받은 마우이의 주민과 기업에 회복의 희망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와이관광청 다니엘 나호오피 최고행정책임자는 “마우이의 회복을 지지하는 하와이 전역의 주민들과 전 세계 사람들의 반응은 고무적”이라며 “이제는 여행을 예약하고 마우이의 현지 숙박업체, 레스토랑 및 소매점 등을 방문하고 이용하면서 마우이에 대한 지지와 사랑을 보여줄 때”라고 요청했다.

한편 하와이 섬 여행에 대한 최신 정보는 하와이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