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가이드와 인솔자 포상 제도 재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종합해 격월 1회 선정

                하나투어가9월13일 ‘베스트 가이드&인솔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9월13일 ‘베스트 가이드&인솔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9월13일 ‘베스트 가이드&인솔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하나투어는 코로나로 중단했던 ‘베스트 가이드&인솔자’ 포상 제도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고객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가이드와 인솔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이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7월/8월 베스트 가이드&인솔자’로 각 지역 사업부별로 1명씩 6명의 가이드와 인솔자 1명까지 총 7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금배지를 수여했다.

우수 가이드와 인솔자 선정은 격월로 1회 진행한다. 고객의 소리(VOC)와 HCSI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종합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하나투어는 우수한 서비스와 고객 만족도 확보를 위해 2014년부터 자체 고객만족도조사인 HCSI(Hanatour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실시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가이드와 인솔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가이드 및 인솔자 대상 교육과 포상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