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트 오브 살람서울‘ 무슬림 관광객 음식 불편 해소
에드워드권과 함께 한국식 할랄 음식 개발 및 상용화 추진

서울시관광협회와 서울시가 개최한 '테이스트 오브 살람서울'에서 한국식 할랄 음식을 개발해 선보였다 /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와 서울시가 개최한 '테이스트 오브 살람서울'에서 한국식 할랄 음식을 개발해 선보였다 /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와 서울시가 무슬림 국가의 주한 외교사절 관계자들에게 한국식 할랄 음식을 선보이는 ‘테이스트 오브 살람서울’을 지난 19일 개최했다.

‘테이스트 오브 살람서울’은 서울을 찾는 아시아·중동 국적 관광객의 최대 불편 요소인 음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개최됐다. 아시아·중동 15개 국가 대사관 및 한-아랍소사이어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시식회 형식으로 N서울타워 더플레이스 다이닝에서 진행됐다.

한국식 할랄 음식은 할랄 음식 문화 경험이 풍부한 셰프 에드워드 권이 도맡아 개발했다. 전복, 된장, 할랄 양갈비, 후무스 등의 재료를 사용한 한식과 할랄 음식이 조합된 메뉴들로 구성됐다. 해당 메뉴는 N서울타워 더플레이스 다이닝에서 할랄 메뉴로 추후 상용화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광체육국 김영환 국장은 “아시아·중동 지역에서 방문하는 무슬림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서울을 여행하고 미식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라며, “서울이 더 오래 머무르고, 다시 찾고 싶은 매력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품격 관광을 활성화해 3,000만 관광시대를 열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