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2일부터 오픈…패키지‧항공‧호텔‧투어 등 비교검색
여행사 아니어도 OK, 제휴 계약만으로도 여행상품 운영

트립박스가 다나와와 제휴 계약을 맺고 여행 서비스를 론칭한다. 다나와 플랫폼을 통해 다이내믹 패키지 베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 트립박스
트립박스가 다나와와 제휴 계약을 맺고 여행 서비스를 론칭한다. 다나와 플랫폼을 통해 다이내믹 패키지 베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 트립박스

여행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트립박스가 ㈜커넥트웨이브와 제휴 계약을 맺고 다나와 여행 서비스를 10월12일 론칭했다.

트립박스는 각각의 여행사, OTA, 항공비교검색사이트 등과 개별적으로 계약하고 정산하던 기존 시스템에서 벗어나 제휴계약만으로 모든 여행상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여행이 주요 업무가 아닌 산업에서도 여행 서비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으로 여행 B2B2C 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제휴 협약에 따라 트립박스는 자체 시스템과 상품을 활용해 다나와 플랫폼에 여행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 고객들은 다나와 여행에서 실시간 항공‧호텔‧투어 가격비교 서비스는 물론, 트립박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패키지‧항공‧호텔‧투어‧렌터카 등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여행사 사이트에 일일이 들어가서 상품을 비교하는 대신 다나와 여행에서 한 번에 검색하고 비교하여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의미다.

트립박스는 다나와 여행에서 다이내믹 패키지 베타 서비스도 선보인다. 다이내믹 패키지는 유저가 원하는 대로 여행상품을 만드는 패키지 상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자신의 성향이나 여행 스타일에 맞게 항공, 호텔, 현지투어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속성들을 하나의 패키지 상품으로 조합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