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협중앙회, ‘공모전 수상작 K-마켓’ 운영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 기간에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을 홍보하는 장이 마련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 기간에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을 홍보하는 장이 마련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 기간에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을 홍보하는 장이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2023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10월21일~10월22일)’과 연계해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과 부산항 북항 제1부두에서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수상작 K-마켓’ 홍보 판매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됐다.

이번 K-마켓에서는 대통령상에 선정된 쌀 꽃 생막걸리 키트, 기와 무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형 캔들워머 호롱각’ 등 관광기념품 수상작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역대 수상업체도 직접 참가해 수상작을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방문 및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공모전 수상 기념품을 증정한다.

문관부와 중앙회는 이번 K-마켓 운영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의 홍보 및 유통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문관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