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022년 여행불편처리센터 노하우 수록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지난 2019~2022년까지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분쟁처리 현황과 조정 사례를 수록한 사례집을 발간해 배포했다 / 한국여행업협회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지난 2019~2022년까지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분쟁처리 현황과 조정 사례를 수록한 사례집을 발간해 배포했다 / 한국여행업협회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2023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을 발간·배포 했다.

‘2023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은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노하우를 여행서비스업 종사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2019년부터 4년간의 여행불편처리센터 분쟁처리 현황과 조정 사례가 수록됐으며, 한국소비자원 등 유관기관의 사례와 법원의 판결, 여행 관련 주요 법, 규정 등을 담고 있다.

KATA는 최근 여행업 환경 변화에 따른 여행상품의 질적 제고와 여행 피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처가 요구되는 상황에 사례집이 널리 활용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 지자체, 관광 관련 기관·단체 등에도 배포해 국민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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