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츠와프 내 647개 한국 기업 진출
매주 금요일 1회 운항…보잉787 투입

LOT폴란드항공이 인천-브로츠와프 신규 취항 기념식을 지난 3일 열었다 / LOT폴란드항공
LOT폴란드항공이 인천-브로츠와프 신규 취항 기념식을 지난 3일 열었다 / LOT폴란드항공

LOT폴란드항공이 인천-브로츠와프 노선에 지난 3일 신규 취항했다.

브로츠와프는 유서깊은 폴란드 남서지역에 위치한 로어 실레지아(Lower Silesia)의 행정 중심지다. 인구 기준으로 바르샤바와 크라쿠프에 이어 폴란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면적으로는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넓다. 브로츠와프는 또한 폴란드의 경제 및 교육의 중심지로 수많은 국제 기업과 기관이 위치해 있다. 한국은 폴란드의 주요 무역 파트너 중 하나로 현재 폴란드에는 647개의 한국 회사가 있으며, 이 중 LG에너지솔루션을 포함 181개의 사업체가 브로츠와프에 위치하고 있다.

LOT폴란드항공의 브로츠와프 신규 취항은 이처럼 증가하는 상용 수요를 반영한 결과로, 향후 비즈니스 목적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 수요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OT폴란드항공은 인천-브로츠와프 노선을 매주 금요일(1회) 출발하며 B787 기종을 투입한다. 항공 스케줄은 오전 8시45분 인천에서 출발해 현지 시각 오후 2시25분 브로츠와프에 도착하며, 복편은 금요일 오후 4시25분 출발해 익일 오전 11시45분 인천에 도착한다.

한편 브로츠와프는 오드라강, 국립박물관, 시장광장, 식물원 등 다양한 폴란드 문화와 전통이 어우러진 복합 도시다. 대표적인 랜드마크로는 ▲브로츠와프 시장 광장 ▲오스트로프 툼스키(Ostrów Tumski) ▲네온 갤러리(Neon Gallery) ▲국립박물관 ▲브로츠와프의 난쟁이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