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즈투어, 11월말 대형 중국인 MICE 단체 유치
“이번 행사 계기로 한중간 관광 물꼬 트이길 기대”

11월27일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중국 대형 MICE 단체가 방문한다. 사진은 서울 경춘선 숲길 / 여행신문 CB
11월27일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중국 대형 MICE 단체가 방문한다. 사진은 서울 경춘선 숲길 / 여행신문 CB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의 중국인 MICE 단체가 한국을 찾는다. 한중간 관광 교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11월 말 800명 규모의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서울을 찾는다. 이번 행사는 플리즈투어가 유치했다. 중국 선전에 본사를 둔 회사의 기업행사로 중국 전 지역에서 인천공항을 통해 한국에 입국한다. 참가자들은 11월27일부터 12월1일까지 4박5일 동안 DMZ 투어, 청와대 방문, 남산 트레킹 등의 일정으로 수도권을 여행한다. 플리즈투어 강병익 대표는 “인도네시아로 가려던 기업단체인데 좋은 기회로 한국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됐다”라며 “코로나19로 몇 년간 중국인 단체여행객이 한국을 방문하지 못했던 점을 어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방한을 계기로 한중간 단체여행의 물꼬가 제대로 트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강 대표는 “이번 행사를 잘 마무리 해 꾸준히 중국인 단체여행이 증가하길 바란다”라며 “한중간 단체관광 교류의 물꼬도 트고, 비록 한국의 물가가 비싸지만 장점이 많은 여행지라는 걸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 쓴다. 800명이 단체로 움직이는 만큼 남산 트레킹 일정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의 중이며, 일부 지역에는 구급차 배치를 고려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기업행사가 잘 마무리 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