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관광 활성화 위한 MOU 체결
프로모션 영상 제작 등 콘텐츠 공급

 트립닷컴 그룹 보 순 CMO (왼쪽에서 세 번째)와 중국대외문화교류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 / 트립닷컴
 트립닷컴 그룹 보 순 CMO (왼쪽에서 세 번째)와 중국대외문화교류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 / 트립닷컴

트립닷컴 그룹이 11월17일 중국대외문화교류협회와 중국관광 촉진을 위한 ‘니하오! 차이나 캠페인’ MOU를 체결했다.

이번 캠페인은 중국과 해외 방문객의 친선을 도모하고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함이다. 협약식에는 트립닷컴 그룹 제임스 량(James Liang) 회장과 최고 마케팅책임자(CMO) 보 순(Bo Sun), 중국 문화관광부 산하 비영리 사회단체인 중국대외문화교류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중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프로모션 영상 제작과 각국의 여행 박람회 참여를 위한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 다방면에서 전략적으로 노력한다. 트립닷컴은 공식 파트너로 자사 플랫폼에서 각종 콘텐츠를 통해 이번 캠페인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 중국관광 관련 기관과 협력해 문화‧역사적 유산 및 볼거리, 체험도 선보인다. 향후 3년간 플랫폼 기술, 마케팅 및 홍보, 제품 통합에 투자해 중국 인바운드 관광 발전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트립닷컴 그룹 제임스 량 회장은 “중국관광 진흥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트립닷컴
 트립닷컴 그룹 제임스 량 회장은 “중국관광 진흥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트립닷컴

제임스 량 회장은 “중국관광 진흥을 위해 방문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하고, 필요한 자원에 집중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 정부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의 비자 신청 간소화, 입국자 건강신고서 작성 절차를 폐지했다. 또한 여행객이 기존에 보유한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 시스템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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