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소개
R&A 매거진 및 골프존 매장 등에 콘텐츠화

㈜골프존이 영국왕립골프협회(R&A)와 함께 골프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소개하는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를 진행한다.

골프존이 영국왕립골프협회와 함께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를 진행한다 / 골프존
골프존이 영국왕립골프협회와 함께 글로벌 골프 캠페인 ‘GOLF IS GOOD FOR YOU’를 진행한다 / 골프존

영국왕립골프협회(R&A)는 1860년 창설된 역사 깊은 골프 대회 디오픈(브리티시 오픈)을 주관하고 전 세계 골프 규칙을 제정 및 해석하는 영국의 권위 있는 협회다. 지난 2016년부터 골프의 건강상 이로움을 알리며 골프의 이미지 개선, 정부 기관과 공중 보건기관의 골프에 대한 지지를 강화하는 데 노력해왔다.

골프존은 R&A에서 발간한 ‘Golf and Health 2016-2020’ 보고서에 소개된 골프의 스윙과 걷기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참고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R&A가 연구를 통해 발표한 골프의 건강상 이점으로는 대표적으로 ‘골퍼는 비골퍼보다 수명기간이 평균 약 5년 더 길다’, ‘골프는 신체활동으로서 당뇨병, 심장마비, 뇌졸중, 우울증 및 치매를 포함한 40여 가지 주요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골프는 정신 건강에 중요한 보호 요소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골프는 일종의 사회적 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의료비용을 절감하고 의료시스템의 가치를 지닌다’ 등이 있다.

양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R&A 매거진에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문화와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소식을 소개하는 한편, 골프존은 오는 27일부터 국내 골프존 매장 로딩창 광고 및 스크린골프존 CATV를 통해 해당 캠페인 영상을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