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다, ‘2nd ONDA 미디어 세미나’ 무료 개최
미디어 PR 및 인플루언서 협업 노하우 공유

온다(ONDA)가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2nd ONDA 미디어 세미나’를 12월6일 개최한다 / 온다 
온다(ONDA)가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2nd ONDA 미디어 세미나’를 12월6일 개최한다 / 온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PR·미디어 운영에 대한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2nd ONDA 미디어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12월6일 오후 2시 삼성동 온다 사옥에서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현직 스타트업 PR 및 콘텐츠 전문가가 참여해 ▲미디어 홍보 ▲블로그·뉴스레터 운영 ▲인플루언서 협업 ▲생성형 AI 활용 등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실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 순서로 호기PR 민호기 대표가 처음 미디어 홍보를 시작하는 기업을 위해 PR 업무 전략과 실행의 정석을 제시하며, ONDA 박서인 매니저는 스타트업에 입사해 지난 1년간 몸으로 체득한 미디어 운영 실무 경험을 전한다.

또 세시간전 신성철 대표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성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ONDA 최준호 대외홍보실장은 스타트업이 단계별로 밟아야 할 PR 전략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ChatGPT 활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ONDA는 정기적으로 미디어 세미나를 개최해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스타트업 및 여행업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