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데이터 기반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주요 관광지 인구 밀집도, 교통 실시간 정보 제공
관광객 유형 등에 따른 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시

서울관광재단이 데이터 기반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와 ‘나의 서울 큐레이션’을 공개했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데이터 기반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와 ‘나의 서울 큐레이션’을 공개했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데이터 기반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와 ‘나의 서울 큐레이션’을 공개했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는 서울 내 24개 주요 관광지와 관련된 인구 밀집도, 교통상황, 날씨에 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관광객의 여행형태를 고려한 추천 명소와 서울의 행사를 함께 소개하며, 관광객들이 스마트한 여행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KT 실시간 인구 데이터, 서울시 보유 공공 빅데이터 및 타 기관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서울시 실시간 도시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서울관광재단은 강조했다.

나의 서울 큐레이션 서비스는 서울 첫 방문객이 여행 계획을 편리하게 세울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별관광객(FIT)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 ▲여행 시기 ▲여행객 단위 ▲여행 목적 등에 따른 개인 맞춤 콘텐츠를 제시한다. 여행 동반자의 특성, 테마와 시기 등 세분화된 여행 타입에 따른 맞춤화 서비스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7개 어권으로 제공한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와 ’나의 서울 큐레이션‘은 서울관광 공식 웹 사이트 ’비짓서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