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Travelport Korea Beer Festival 2023’

트래블포트 코리아가 지난 14일 여행사‧항공사 관계자 약 140명을 초청해 사은의 밤 행사를 열었다 / 손고은 기자 
트래블포트 코리아가 지난 14일 여행사‧항공사 관계자 약 140명을 초청해 사은의 밤 행사를 열었다 / 손고은 기자 

트래블포트 코리아가 ‘Travelport Korea Beer Festival 2023’ 행사를 지난 14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여행사‧항공사 관계자 약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수고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맥주와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트래블포트는 2023년을 GDS로서 본질적인 역할에 충실하고 집중했던 해로 평가했다. 트래블포트 한영 전무이사는 “올해 트래블포트는 GDS 기반의 항공 콘텐츠 판매부터 부가서비스, NDC 개발 등 다양한 프로덕트를 여행사, 메타 서치 플랫폼, 해외 제휴 파트너사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유통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힘을 쏟았다”며 “그 결과 GDS 중에서 가장 빠른 회복률과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여행업계의 모든 파트너사와 함께 이룬 결과로 2024년에도 트래블포트는 GDS 본연의 역할에 집중해 함께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트래블포트 코리아는 올 한해 에어프레미아 및 이스타항공 예약‧발권 시스템 오픈, 스플릿 서치(Split Search) 서비스 고도화, 자동 환불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의 개선을 진행해왔으며 다양한 항공사들과 함께 공동 발권 프로모션 등을 펼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