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7명은 취미여행 떠나
멤버십 가입하면 개인 스포츠 장비 무료 운송

제주항공이 취미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인터레스트립(Interest+trip)을 제안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취미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인터레스트립(Interest+trip)을 제안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취미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인터레스트립(Interest+trip)을 제안했다. 취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인터레스트립’이란 취미나 흥미를 뜻하는 인터레스트(Interest)와 여행을 뜻하는 트립(Trip)을 합친 신조어로 오로지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떠나는 여행을 의미한다. 지난해 12월 제주항공의 ‘2024년 여행 트렌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한 설문 응답자 2,809명 중 70.7%(1,986명)가 ‘오직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결정한 경험이 있다’라고 답변했다.

제주항공은 트렌드에 따라 합리적인 ‘인터레스트립’을 떠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나 스키, 서핑을 즐기기 위해 개인 스포츠 장비를 가지고 항공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1년 동안 추가 수하물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스포츠 장비를 위탁 수하물로 맡길 수 있는 ‘골프/스포츠 멤버십’과 자전거 여행족을 위한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 등의 고객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스포츠 멤버십은 스쿠버 다이빙, 스키‧스노보드, 서프보드 등 스포츠용품을 20kg까지 추가로 운송할 수 있으며, ▲골프 멤버십은 골프 캐디백, 보스턴백과 같은 골프용품을 25kg까지 추가로 운송할 수 있다. 해외 골프장 제휴 할인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항공 운송용 자전거 캐링백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탑승객의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 주는 서비스다. 김포-제주 노선에만 제공되던 서비스를 올 상반기 중 국내선 전 노선과 국제선까지 확대 운영하는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