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면세점 사이트에 등록된 최종 회원가로 실시간 비교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가 탄생했다. 트래블테크 스타트업 (주)디에프피알은 면세점별 인터넷 할인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해당 상품구매 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면세점 가격비교(dutyfree-pric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면세점별 제품 최저가를 비교, 검색할 수 있는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가 탄생했다 /  (주)디에프피알
면세점별 제품 최저가를 비교, 검색할 수 있는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가 탄생했다 /  (주)디에프피알

국내 면세산업은 2023년 기준 약 22조원 규모로, 이중 온라인 매출비중은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제품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면세점 사이트에 등록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최종 할인된 회원가를 찾아볼 수 있었다.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는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시중 인터넷 면세점별로 할인된 회원가를 한 번에 비교할 할 수 있도록 불편함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체 면세점에서 판매중인 약 5만개의 제품 가격을 한 번에 실시간으로 비교가 가능해졌다.

주식회사 디에프피알(Duty Free Price Research Inc) 이창원 대표는 “향후 축적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기내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을 대상으로 한 상품검색과 추천 등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해 언제나 가장 저렴한 면세쇼핑이 가능하도록 돕고, 현지 맛집 및 여행정보도 추가해 여행자 필수 앱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면세점가격비교’ 서비스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웹 브러우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