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와 랜드사 위한 B2B 여행플랫폼 론칭
맞춤여행·FIT 실시간 견적…신규 가입 이벤트

셀바스투어 엄태철 오디가노 사업대표 / 셀바스투어
셀바스투어 엄태철 오디가노 사업대표 / 셀바스투어

여행상품 실시간 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B2B여행플랫폼 오디가노(ODgano)가 서비스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오디가노 서비스를 이끌고 있는 셀바스투어 임태철 사업대표의 구상을 소개한다.  

-오디가노 서비스를 오픈하게 된 배경은?

오디가노(ODgano)는 맞춤여행 및 FIT수요에 대한 공급·관리·판매 등 여행사와 랜드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해 여행상품을 신속하게 여행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B2B 여행플랫폼이다. 인력 문제로 여행 수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여행업계는 오디가노를 통해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고충을 해소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초개인화 시대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성향과 선호를 파악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여행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도 오디가노의 목표다.

서비스 오픈 1개월 동안 160여개 여행사와 50여개 랜드사가 가입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여행사 회원 1,000개사 이상을 목표로 신규 가입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은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는데, 향후 근거리 여행지는 물론 괌, 사이판, 하와이 등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의 장점과 향후 계획은.

신속하게 실시간 맞춤여행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지역 전문 랜드사들의 현지 호텔·관광지·식사·차량 공급 자동화를 기반으로 여행사는 고객 니즈에 맞는 여행을 구성해 실시간 견적과 일정표를 산출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요구에도 실시간 응대가 가능하며, 랜드사는 견적 증가 등으로 영업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 고객과의 빠른 소통 덕분에 견적 체결 및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는 것은 물론이다.

앞으로 서비스 가능 국가와 도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모회사인 인공지능 기업 셀바스AI의 기술도 적극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AI 인식 기술을 통해 여권 인식, 음성인식 서비스를 선보여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예비 회원사들이 참고할 사항이라면.

서비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1분기까지 맞춤여행 견적 체결 시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비롯해  추가 할인, 현금 지급 이벤트 등을 펼치고 있다. 플랫폼 가입 수수료는 없다. 독보적인 형태의 서비스를 경험해 보기 바란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