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 위원장단 회의 열고 새해 사업 점검
정관 개정안 및 제도혁신위원회 등도 논의

서울시관광협회가 1월23일 '2024 위원장단 회의 및 신년 인사회'를 개최해 지난해 성과를 짚고 올해 사업 방향 등을 논의했다 /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가 1월23일 '2024 위원장단 회의 및 신년 인사회'를 개최해 지난해 성과를 짚고 올해 사업 방향 등을 논의했다 / 서울시관광협회

서울시관광협회(STA)가 지난 23일 ‘2024년 1차 위원장단 회의 및 신년 인사회’를 개최, 올해 사업 전개에 앞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회 운영에 관한 제반 사안들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관광산업의 본격적인 회복기를 준비하고, 조기 정상화를 위해 지난해 성과를 짚고 2024년 전망을 공유했다. 특히 중소 영세 기업 중심의 관광업계 인력난을 해소하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했던 중점 사업들의 성과를 짚고, 올해 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회원자격 범위 확대 및 위원회 구성 등 정관 개정안 ▲제도혁신위원회 개최 준비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서울시관광협회 박정록 회장권한대행은 “정부의 일상 회복 정책에 이어 본격적인 회복 단계에 접어든 지금 협회는 서울관광업계의 인력 대란 해소를 위한 사업에 주력해 왔다”며 “올해도 관광업계 인력자원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은 물론 정부 사업을 이어 나가면서 회원사와 관광업계를 위해 1년을 바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협회는 올해도 무료 직업소개소, 서울관광 고용지원센터 등 인력난 해소를 위한 고용 지원 6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한다. 더불어 고도화 및 사업 확대를 통해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인력수급과 고용안정에 이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를 서울관광 재도약 원년으로 삼고 '3·3·7·7 서울관광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