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관광 활성화 위해 7일 업무협약 체결
방한객 유치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협력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해 2월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과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최고운영책임자(COO)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해 2월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과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최고운영책임자(COO)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SM)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해 2월7일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홍보‧마케팅 협력 ▲한류관광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양사 콘텐츠 활용 지원 ▲외국인 관광객 방한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관광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밀접하게 연관됐지만 개별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이 있었다”라며 “한국에 대한 한류 팬들의 호감도가 방한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SM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 엑소(EXO)와 샤이니(SHINee)를 각각 한국명예 홍보대사와 한국 MICE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2022년에는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SM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등 상호 협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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