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모바일 앱 안내 페이지 개편
공항 혼잡도, 권장 수속 시간 등 안내

제주항공이 홈페이지 내 ‘탑승 수속 안내’ 페이지를 개편해 항공기 탑승을 위한 단계별 정보 등을 제공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홈페이지 내 ‘탑승 수속 안내’ 페이지를 개편해 항공기 탑승을 위한 단계별 정보 등을 제공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홈페이지 내 ‘탑승 수속 안내’ 페이지를 개편해 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빠르고 편안한 여행을 돕는다.

제주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 내 ‘탑승 수속 안내’ 페이지를 개편해 단계별 정보와 국내 공항 혼잡도, 주차장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월부터 ‘빠른 수속’페이지를 통해 고객별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동선 별 권장 시간과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 ‘공항 혼잡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공항 정보를 제공한다.

안내 서비스는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공항공사 API를 기반으로 하며, ▲공항 주차장 현황 ▲탑승수속 소요시간 ▲출국장 별 예상 승객 수 등도 함께 제공한다. 이밖에도 항공편 예약 고객 대상 안내 문자도 개선했다. 출발 24시간 전 모바일 체크인이 가능함을 알리고, 공항 도착, 카운터 수속, 보안검색대 통과 등 단계별 권장 도착 시간을 알려 공항 혼잡 시에도 무리 없이 탑승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