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가을전국 국제공항에서 환영 주간
K-팝‧뷰티 활용한 각종 행사‧프로모션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2024년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방문위가 추진하는 2024년 한국방문의해 캠페인 사업은 지난 1월 코리아그랜드 세일 행사를 시작으로 연중 연속적으로 진행된다.

■ 4~5월, 9~10월

봄·가을은 ‘환영 주간’이다. 4월26일부터 5월10일, 9월 말~10월 초 전국 국제공항 입국장에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환영 부스를 운영한다. 한 외국인 관광객에는 환영 메시지와 함께 다국어 관광정보, 할인 쿠폰 등 방한 혜택, 기념품 포함한 ‘웰컴 키트’를 제공하며, ‘한국방문의해 포토존’을 활용한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 5~10월

K-팝을 활용한 행사도 열린다. 5월부터 10월 사이 부산, 경주, 전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 및 행사장에서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칭) 행사 10여회가 연쇄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대회와 더불어 다양한 뷰티제품, K-팝 굿즈 등을 홍보하고 한국방문의해 기념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K-컬처 팝업으로 구성된다.

■ 6월 

6월은 뷰티의 달이다. 올해 6월 한 달 동안 서울 전역에서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열린다. 코스메틱, 헤어메이크업, 패션 등 K-뷰티 관련 업종 기업과 협업해 할인 및 증정, 체험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나아가 헤어메이크업, 패션 컨설팅, 퍼스널 컬러 분석 등 토탈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등이 추가된 복합적인 K-뷰티 테마 관광 축제로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 7월~연중 

하반기부터는 지역 특화 관광 상품도 개발한다. 지역관광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각 지역별, 테마별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판매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게임 등 콘텐츠, 음식, 자연, 스포츠 체험 등 한국의 문화, 자연,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테마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안전한 여행을 위한 안전관광 여행정보를 온·오프라인 양쪽으로 배포하고, 민간기업 기반의 K-관광협력단’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