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여 개 기관·업체 선정, 29일까지 모집
자사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 등 홍보 가능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VK)와 협업할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VK)와 협업할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VK)와 협업할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모집한다.

VK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외국어로 다양한 한국여행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맞춤형 관광코스를 추천하는 ‘여행플래너’ 등의 서비스로 매년 2,400만명 이상 방문하는 한국 관광 플랫폼이다.

VK 얼라이언스는 VK를 활용해 지자체, 업계, 관광벤처 등과 협업 마케팅을 전개하고 방한 외래객의 편의 및 소비 증진을 목적으로 만든 제도다. 회원사로 선정되면 VK에서 자사의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다. 또 얼라이언스 통합 특집 프로모션에 참여 가능하며, 회원사별 혹은 회원사 간 맞춤형 협업도 지원받는다. 회원사는 20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모집 기간은 3월2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22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2024 VK 얼라이언스 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 VK 얼라이언스 운영 제도를 포함해 전년도 협업 기관의 성공 사례발표, 현장 네트워킹 세션을 마련했다.

한국관광공사 박은정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방한관광 대표 플랫폼인 VK를 통해 민간 기관은 인바운드 마케팅 기회를 확대하고, 지자체는 우수한 지역의 관광 자원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