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오사카 등에서 K-관광 로드쇼 릴레이 개최
한국관광 토크쇼와 미식·K-뷰티 체험 콘텐츠 선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를 겨냥해 일본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요 선점을 위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 /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를 겨냥해 일본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요 선점을 위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 /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골든위크(4월27일~5월6일) 동안 일본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요 선점을 위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3월19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3개 도시에서 ‘한국으로의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K-관광 로드쇼를 진행했다. 3개 도시의 일반 소비자 6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엔시티 위시(NCT WISH), 배우 배인혁 등과 함께 하는 한국관광 토크쇼 ▲국내 지자체 및 관광벤처기업 등 유관 업계 홍보부스 ▲한국여행, 음식, 뷰티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 등을 선보였다. 더불어 미식 체험행사의 수익금 10%는 지난 1월 발생한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지진 피해 이재민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여행 상품화 등 B2B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및 업계 교류회도 진행됐다. 지역관광공사(RTO)와 면세점, 공연협회 등 관광업계 50여개 기관이 참가해 현장에서 450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또 ‘한일관광교류의 밤’ 행사를 열고 한국 국악의 매력도 알렸다.

일본 민간 기업과 협력에도 박차를 가했다. 일본 대표 신용카드사인 JCB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는 4월부터 한국의 지방관광 활성화 및 관광 소비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은 “지난해 일본인 전체 출국자 중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은 2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라며 “올해도 한류 인기와 한국에 대한 관심을 양분 삼아 한국 구석구석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홍보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5월 삿포로, 6월 오사카와 나고야에서도 로드쇼를 개최해 한국관광 홍보를 강화하고, 일본인 잠재 관광객 수요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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