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로드’ 단풍여행 집중
-7개사와 공동으로 온라인 이벤트
-최고 7% 할인쿠폰 다운로드 제공

캐나다관광청이 가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메이플로드(Maple Road·단풍길)’ 상품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캐나다관광청 이 홈페이지를 통해 ‘캐나다로 떠나는 단풍 대축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메이플로드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객이라면 이번 행사를 이용하면 좋다. 7개 주요 여행사에서 판매중인 상품의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여행사에 따라 ING투어는 7%, 투어2000, 나스항공, 하나투어, 현대드림투어는 각각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모두투어는 노팁쿠폰을, 투어몰은 경비행기투어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상품별로 이동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와 일정을 소개하고 있어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일정은 단풍8일, 기차와 단풍10일-1, 기차와 단풍10일-2 등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상품 정보 하단에 각 판매여행사의 전화번호가 기재돼 있다.
캐나다관광청 이영숙 실장은 “이벤트가 단순한 경품 증정에 머물지 않고 실제로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또 쿠폰제공이 여행사들의 모객활동에도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글사이트 오픈 4주년 기념행사와도 맞물려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캐나다관광청 홈페이지(www. travelcanada.or.kr)에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팝업창<사진>의 단풍 사다리 중 한 번호를 선택하면 고급여권지갑, 모자, 티셔츠, 머그컵 4가지 선물 가운데 한 가지를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발표는 30일에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상품소개 및 판매여행사

Ⅰ. 단풍10일 - 하나투어(1577-1212)
일 정 : 밴쿠버·빅토리아-캘거리-밴프-몬트리올-퀘백-몽트랑블랑-킹스턴-나이아가라-토론토
추천사 : 정통상품으로 몬트리올 관광을 추가했다. 토론토 직항을 이용해서 바로 돌아온다.
하나투어 손유미 대리

Ⅱ. 기차와 단풍10일-1
모두투어(7288-500), 나스항공(777-7962)
일 정 : 토론토-몬트리올-퀘백-킹스턴-나니아가라-토론토-캘거리-밴프-캘거리-밴쿠버·빅토리아
추천사 : 토론토-몬트리올은 항공연결로 편리하고, 몬트리올에서 퀘백구간에 비아레일 탑승으로 기차여행을 즐긴다.
모두투어 곽현옥 대리


Ⅲ. 기차와 단풍10일-2
투어2000(2021-2062), ING투어(737-3080), 투어몰(311-4481), 현대드림투어(3014-2313)
일 정 : 밴쿠버·빅토리아-캘거리-밴프-오타와-몬트리올-퀘백-몽트랑불랑-킹스턴-나이아가라-토론토
추천사 : 몽트랑블랑의 유럽풍 집들과 단풍이 어우러져 아기자기한 멋을 뽐낸다. 세인트로렌스강에서 탑승하는 수륙양용차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
투어몰 김준 팀장



★ 메이플로드란?

영어 뜻 그대로 해석하면 단풍길. 통상 메이플로드는 캐나다 동부의 온타리오주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시작돼 퀘백시까지 이어지는 장장 800km의 구간을 특화시킨 관광 브랜드를 일컫는다. 캐나다 동부는 지리적 기후적 특징으로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단풍(메이플), 포플러, 너도밤나무, 연밥피나무, 자작나무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산림자원을 가지고 있어 단풍놀이의 묘미를 더한다. 나이아가라폭포, 세인트로렌스강을 따라 붉은 단풍이 아름다운 킹스턴, 거대한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알곤퀸주립공원, 메이플로드의 정점으로 꼽히는 로렌시안공원, 북미의 파리로 꼽히는 퀘백오를레앙섬 등이 주요 관광 포인트로 꼽힌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