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의 수도 앙카라를 중심으로 한 초고속 열차 선로개통이 눈앞으로 다가와, 터키여행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터키에서는 이미 고속열차를 포함한 철도망이 운영되고 있으나 이용자 수가 많고 시간이 오래 걸려, 그 활용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다. 따라서 이번 구간별 초고속 열차 선로개통으로 향후 터키 관광업계가 큰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차적으로 올해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구간은 앙카라를 중심으로 250km 떨어진 곳까지의 근거리 구간이고, 이어서 2008년까지 개통완료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 앙카라-이스탄불을 포함한 장거리 구간이다. 2008년 완공 이후에는 앙카라-이스탄불 구간이 3시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 철도상품 배급사인 레일유럽은 “터키의 새로운 초고속 열차 개통과 더불어 ‘레일유럽 발칸플랙시패스’가 더욱 실용적이며 가치 있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발칸 플랙시패스는 1개월 안에 사용하는 5, 10, 15일권이 있으며 1등석만 판매되고 있다. 5일 사용권의 성인 패스 가격은 160유로다. www.raileurope-korea.com


- ⓒ 여행신문(www.traveltimes.co.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