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을 마련했다.
WTO는 인터넷을 이용해 ▶각종 여행정보교환을 위한 대화방을 마련하고 ▶현지사정을 담은 정보와 ▶WTO발간의 출판물 및 WTO동향 등을 안내하는 한편 ▶앞으로 세계각국의 지도와 사진 정보 등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인터넷학회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수는 지난 94년까지 3년간 3백배 가량의 엄청난 성장을 기록했으며 연결된 네트워크 수도 지난 94년 4만5천개에서 30분당 1개의 네트워크가 생겨 올 연말까지 10만개의 네트워크가 인터넷에 접속된 전망이다.
이와 같은 급격한 컴퓨터통신망의 확대로 보다 풍부한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교환됨에 따라 세계 관광시장에 직·간접적으로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이용자의 수가 늘어나고 인종이 다양화되면서 ▶상호교류를 통해 다양한 현지소식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사는 기상관계, 쇼핑, 현지사정 등을 확인한 후 여행상품을 안전하게 기획할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각종 관광지 및 현지의 사진정보교환과 지도 등의 상호교환을 통해 세계 관광시장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되고 있다.
세계관광정보망은 아직 완전한 체계가 구축되지는 않았지만 WTO에서는 정보망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어 조만간 사진, 지도 등의 화상정보를 비롯 각종 관광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인터넷에서 관광정보를 열람하려면 http://yagoevent es/omt로 연결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