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증진 위한 여행사 실질 지원 강화
-단체관광·국제관광전·온라인 홍보등

‘인도네시아 관광 증진 위한 실질 지원 아끼지 않겠다’
지난 1월 개설된 인도네시아관광청 한국사무소가 여행사 지원책을 구체화하면서 본격적인 행보를 보인다.

인도네시아관광청은 인도네시아 관련 여행업계의 ▲단체관광(MICE) ▲제21회 한국국제관광전 참여 ▲홈페이지 협찬업체 홍보 등을 지원키로 하고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제시했다.

인도네시아관광청 반굳슬 팀장은 “여행사들이 최근 유가인상 및 항공권 수수료 인하 등 어려운 관광환경 속에서도 인도네시아 관광증진에 고군분투 협조하고 있다”며 “이에 여행사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에 고심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관광청은 먼저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를 포함한 단체관광에 지원을 강화한다. 인도네시아 단체관광 패키지를 판매하는 여행사에 ▲도착비자 절차 간소화 ▲특산·기념품 증정(요청에 따라 품목 변경 가능) ▲환영행사(웰컴 댄스) ▲호텔식 1끼 예산(현재 본사 논의 중)을 지원한다. 원활한 지원을 위해 여행사들은 단체관광 출발일 한 달 전까지 인도네시아관광청 한국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오는 6월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제21회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하는 여행사에는 여행상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인도네시아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국내여행사 8개 업체로, 목적지는 자카르타와 발리 각각 2곳과 6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오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인도네시아관광청은 여행사들의 온라인 홍보 채널 확대를 위해 관련 여행사 및 여행상품을 인도네시아관광청 한국사무소 홈페이지(www.tourismindonesia.co.kr)에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홍보 관련 신청서는 수시로 접수받는다. 반 팀장은 “일일 수백명에 달하는 관광청 홈페이지 접속률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여행사들의 새로운 홍보 창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관광증진은 물론, 여행사들의 직접적 광고효과 혜택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신청서는 인도네시아관광청 한국사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에서 ‘여행사 지원공지’ 파일을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welcome@tourismindonesia.co.kr 02-534-0327~8

-ⓒ 여행신문(www.traveltimes.co.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