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하나킹 실시, 시상식 진행
-기획 우수상 실제 상품으로 출시

하나투어는 지난 1일 본사 6층 대강당에서 ‘하나킹(HANAKING)’ 수상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처음 시도된 하나킹은 영업부문과 상품기획부문 두 가지로 나눠 우수자를 수상하는 제도로,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회사·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를 담은 지식경영팀 HUMAN(Hanatour U Make A Design)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식경영팀 성영재 과장은 “대리점사업부는 판매 능력을 배가시키고 해외영업사업부는 적극적인 신상품 창출의 모티브를 제공토록 하는 등 직원 동기 부여가 가장 큰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영업부문은 분기의 실적으로 상품부문은 상품기획안 공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공모는 하나투어 직원뿐 아니라 전문판매점 직원들도 대상으로 포함시켜 지난 4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진행됐다. 해외영업사업부 베테랑 10명과 대리점사업부 5명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순수하게 실무 직원에 의한 평가가 이뤄지도록 했다.

총 60개 상품이 공모된 상품부문의 수상자는 ▲신상품 기획왕 우수상=태국1팀 봉영운 과장, 태국1팀 윤정필 과장 ▲기존상품 혁신왕 우수상=해외사업기획팀 장도희 대리 ▲테마여행상=영남중국팀 김희은 사원, 광화문OP팀 박신애 사원 ▲개별여행상=남태평양 마케팅팀 조승아 사원 ▲베테랑상=해외사업기획팀 김장호 과장 ▲루키상=특판사업부 크루즈팀 이범희 사원, 김혜진D 사원 ▲하나 혁신왕 우수상=해외사업기획팀 장도희 대리 ▲특별부문 최우수상/우수상=나이스투어 김은경, 투어플래너 윤호병 등이며, 세일부문은 ▲베스트 소팀상=1등 종로2팀/2등 중부1팀/3등 강서3팀 ▲베스트 세일즈상=종로1팀 구슬기 ▲베스트 루키상=수원지사 최용원 ▲베스트 인정수익상=서소문2팀 정정영 등이 수상했다.

한편, 하나 신상품 기획왕 우수상을 차지한 ‘스타가이드’는 현재 ‘스타가이드 이인범과 함께하는 방콕/파타야/아유타야크루즈5일’로 상품화 돼 판매 중이며, 하나투어는 매 분기마다 하나킹을 실시할 예정이다.

* 스타가이드 상품 설명 스타가이드 기획의 콘셉트는 ‘가이드의 브랜드화’다. 새 호텔, 새 관광지가 아닌 서비스를 이용해 구성된 신상품으로, 가이드가 상품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타사에서 카피할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이다. 하나투어는 동남아 각 지사의 가이드 2~4명 씩을 방콕에 모이도록 해 일주일 동안 우수가이드 양성교육을 진행해, 하나투어의 품격·고품격상품 전용 가이드를 배출한 바 있다. 스타가이드는 각 지역 당 소수정예의 고급 가이드들과 함께 상품을 구성하게 된다.

스타가이드를 기획한 동남아사업부 태국1팀 봉영운 과장은 “예를 들어 스타가이드는 타 상품에 비해 5만원을 더 받고 지상비를 3만원을 더 주는 등 서비스의 질을 높여, 상위 1%의 서비스를 받는 느낌을 줄 수도 있다”이라며 “가이드에 대한 안 좋은 인식도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