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7~8개팀, 300여명 이상 행사
-최고라는 자부심·회사의 지원이 힘

투어2000의 자랑이라면 단연 유럽팀이 꼽힌다. 고유가, 경기침체 등 요즘처럼 업계가 어려운 때지만 투어2000 유럽팀은 매주 7~8개(300~350명) 팀을 정기적으로 행사하고 있다. 항상 ‘유럽 지역 최고의 여행사, 최고의 팀’이라는 자부심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유럽지역만 10년째인 최춘하 차장이 그 비결을 살짝 공개했다.

Q. 여행업계가 어려운데 이처럼 승승장구하는 비결이라면.

유럽 각 지역의 전문성을 가진 경쟁력 있는 팀원들의 맨파워와 2~3년 이상 호흡을 맞춰온 탄탄한 팀워크, 현지 네트워크와의 유기적인 협조와 더불어 본사의 충성고객층과 다양한 판매 채널 등 회사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유럽패키지 상품도 경쟁력 있는 요금과 차별화된 일정,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합니다.

Q. 맨파워 관리 노하우가 있나요.

직원 개개인별 성향에 따라 그에 맞는 업무지도 및 성과목표를 배분하고 있어요. 경력지원들이 많은 편이지만 자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고 각자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상품을 담당해 업무의 효율성도 높이고 동기 부여도 하고 있습니다. 팀원들 간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개인 발전은 물론, 보다 경쟁력 있는 팀으로 발전하는 것을 지향하며 팀원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Q. 고객 DB마케팅은 어떻게 하나요.

직원들이 투어2000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동의를 얻고 예약할 때 고객 정보를 철저하게 입력합니다. 입력된 자료는 신상품이나 고객이 희망하는 상품, 긴급상품, 특가상품 등의 문자메시지 발송, DM 발송 등으로 회사차원에서 관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Q. 올 가을에 주목할만한 상품을 추천한다면.

터키와 동유럽 지역을 꼽을 수 있는데, 터키는 그 자체가 문화유산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볼거리를 간직하고 있지만 200만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매력적입니다.

Q. 향후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유럽노선에서 투어2000이 최고라는 인식이 심어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다녀온 고객들의 다음 희망이 될 수 있는 유럽상품을 기획해 성공적이고 지속적인,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