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투어전문가 과정 40명 수료식
-한진+한양대 공동으로 개발·진행해

한진관광과 한양대학교가 공동 개발 및 진행한 제1기 투어전문가 과정 수료식이 지난해 12월20일 한양대학교 한양기술과학원에서 열렸다. 수료식에는 한양대 김병채 부총장, 한진관광 권오상 대표 등도 참석해 수료자들을 축하했다.

투어전문가 과정은 실질적인 여행사 관련 업무와 생생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인재 양성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수업과정은 지난해 9월20일부터 12월20일까지 16주 112시간에 걸쳐 여행업이해(1주), 고객응대(1), 아웃바운드실무(5), 항공예약(5), 인바운드실무(2), 종합분석(2) 등으로 각각 진행됐다. 한양대학교 강사진뿐 아니라, 오랜 경력을 가진 한진관광 담당자 15명도 강사로 참여해 현장에서 느끼고 체득한 전문 지식을 전해줬다.

한진관광측은 “여행업은 미래에 가장 각광받을 산업군이라는 데 한양대학교와 의견을 같이하고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1기 수강 반응도 좋은 편이어서 봄 학기 개강 시기에 맞춰 2기도 진행키로 했으며,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제1기 수료생 대표였던 대한여행사 노명렬 이사는 수료식에서 “강사진 모두가 실무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경험에 비춰 이야기 해준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 열정적으로 강의해 준 모든 강사진에게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했다.

1기에는 대학생, 대학원생, 여행사 직원, 일반 회사원 등 다양한 성향을 가진 이들 40여명이 수강했다. 전문가 과정인 만큼 중소여행사 관계자들도 다수였으며, 취업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반응도 좋았다. 02-2220-2821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