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의 하와이, 중국 속 동남아라는 별칭 이외에도 하이난을 설명하는 말들은 무궁무진하다. 세계 장수마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공기가 맑은 섬,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천연비치, 그리고 휴양목적지로서는 최대 규모인 30여개에 달하는 인터내셔널 브랜드 호텔. 하이난이 최근 허니문 목적지로 주목받는 데는 주변경관이 지닌 매력 뿐 아니라 잘 갖춰진 리조트의 ‘품격’ 도 한몫 한다. 이번 기획에서는 하이난 허니문 전문 랜드 하이난 클럽의 협조를 얻어 특히 지난해 새로 오픈해 세련미와 서비스가 돋보이는 하이난의 ‘신상’ 리조트&풀빌라 네 곳을 소개한다.

도선미 기자 sun@traveltimes.co.kr

■아롱베이 최대규모, 최상급 밀착 서비스
리츠칼튼 The Ritz-carlton ★★★★★ 리조트+풀빌라

2008년 4월에 정식 오픈한 리츠칼튼은 일반 객실과 단독으로 움직이는 풀빌라, 클럽룸이라는 세 개의 호텔이 공존하는 리조트다. 450개의 럭셔리한 룸과 33채의 단독빌라, 4개의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식당과 각종 바도 8개에 달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롱베이 최대 규모 리조트 중 하나로 등극했다. 리조트 내에는 루이뷔통, 폴앤샤크, 제냐, 페라가모, 토즈 등 명품브랜드와 최고의 스파시설인 ESPA가 입점해 있고, 하이난 최초의 고급 웨딩체플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에 밀착된 서비스도 리츠칼튼이 지닌 섬세한 매력 중 하나다. 리조트 내에 안내표지판이 없는 것도 같은 이유. 길을 묻는 손님에게 직원 개개인이 직접 안내하기 때문이다. 호텔 내에는 원활한 의사소통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직원 2명을 포함한 16개국에서 특파된 매니저급 직원들이 상주하며, 빌라 투숙객에게는 2명의 집사가 배정돼 24시간 서비스한다. 이밖에 손님이 도착하기 전에 전화통화를 시도해 고객의 취향과 여행 목적 등을 체크한 후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착 후에는 체크인 전 손님이 원하는 품목으로 미니바를 채워 주며 룸에서 체크 인-아웃이 가능하도록 배려한다.

■프랑스 아코르 그룹의 명성 그대로
풀만 PULLMAN ★★★★★ 리조트+풀빌라

풀만 리조트(PULLMAN SANYA YALONG BAY RESORT & SPA) 역시 지난해 4월 새로 오픈된 리조트 겸 풀빌라다. 언뜻 생소한 이름이지만 노보텔, 소피텔 등으로 유명한 프랑스 아코르 그룹이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로 유명 리조트들에 버금가는 단아함과 세련미를 갖춰 허니무너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쌓아가고 있다. 72개의 슈페리어 룸과 5개의 스위트객실, 타이, 미얀마 풍격의 풀빌라 115채로 구성됐으며,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있어 식사와 일정 안내, 리조트 내의 부대시설 이용에 맞춤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만의 자랑은 자연친화적인 공간과 깔끔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손꼽힌다. 리조트가 자리한 산야 아롱만의 전경과 리조트 내에서 흐르는 시냇물과 다리, 폭포수가 휴양지의 안락함을 그대로 드러낸다.

타 리조트와 비교해 손색이 없는 일반 객실의 풀억세스 룸과 효율적인 풀빌라의 설계도 특징적이다. 빌라 내의 독립수영장은 규모가 크고 객실과 거실이 분리돼 공간을 넓게 쓸 수 있으며 손님을 위한 동선처리가 잘 돼 있어 편리하다. 이밖에 캔들라이트 디너와 분위기 있고 맛있는 리조트식사, 메인풀장 위에 스카이 자쿠지도 빼 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신비함과 고즈넉함
반얀트리 Banyan tree ★★★★★ 풀빌라 only

반얀트리 산야는 신비함과 고즈넉함을 동시에 지닌 소동해에 2008년 4월 들어섰다. 이미 푸켓, 몰디브 등에서 유명한대로 반얀트리에는 호화스럽고 웅장하면서도 아기자기함이 조화롭게 스며들어 있다. 전체 풀빌라로 구성된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63개의 빌라와 2개의 식당, 2개의 바를 보유하고 있으며, 헬스장, 스파센터, 수영장, 게임룸, 도서관도 구비 돼 있다. 현재는 이에 더해 신관 70여 개의 빌라를 신축 중으로 완공되면 보다 깊은 개인수영장과 독립 자쿠지, 디럭스 빌라 이상급의 별실에서 낭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코래이 해변의 황홀
만다린 Mandarin oriental ★★★★★ 리조트+풀빌라

2008년 10월에 오픈한 만다린오리엔탈 산야는 중국 본토 내 리조트 중 가장 정교하게 구성된 비치리조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조트가 터를 잡은 코래이베이(Coray Bay)는 자연의 푸르름과 산호초의 화사함을 그대로 지닌 보호구역으로, 빌라와 스위트룸을 포함한 총 297개의 객실이 코레이 해변의 아름다운 전경을 마주보고 있다. 만다린오리엔탈 그룹 특유의 럭셔리 컨셉, 고객 맞춤 서비스 전략, 다양한 메뉴의 레스토랑도 장점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