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리시스템 SRS 신버전 선보여
-100여 명의 호텔 관계자 참석해 성료

(주)비코티에스와 (주)비코는 2009년 경영 방침 발표와 함께 호텔예약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4일 도쿄의 토코 호텔에서 약 2시간20여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비코티에스와 (주)비코의 아시아 마켓 시장의 변천사와 현재, 일본 인바운드 시장의 특성과 유통 구조에 대한 설명, 2009년 경영방침과 중점 사업 계획, 양사의 세부 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호텔에서 효과적으로 객실 블록과 요금을 조정할 수 있는 관리시스템인 SRS(Supplier Relationship System)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여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관동 지역을 중심으로 한 외국계 대형 호텔 체인, 도내의 시티 호텔과 비지니스 호텔 관계자 등 80여개가 넘는 호텔에서 100여 명의 호텔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이뤄졌다.

주최 측은 방일객 감소로 인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제안과 토론이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아시아 인바운드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주)비코의 김지연 실장은 “그동안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마켓 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아 사업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며 “방일객 감소로 인해 관계자들이 모두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호텔과의 공동 프로모션 확대를 통해 매출 및 수익성을 증대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비코티에스는 최근 엔고와 불경기를 타개하기 위한 에코플랜과 경쟁력 있는 호텔 특가 요금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02-725-6767"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