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항공(MXA)이 (주)동보항공(대표 이인@)과 한국총판대리점(GSA)계약을 체결하고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한항공의 멕시코시티 취항을 앞두고 멕시코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동보항공은 멕시카나항공의 예약시스템인 「센타우로」를 국내에 도입, 이달부터 예약업무를 개시했다.
맥시카나항공의 「센타우로」는 좌석예약은 물론 ▲멕시코 입국서류확인 ▲수화물 추적 시스템 ▲어드밴스드 체크인 서비스 등이 가능한 고유예약 시스템으로 이제는 국내에서도 편리하게 제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멕시카나항공은 연말까지는 서울에서 예약서비스만 가능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발권업무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라틴패스」라는 이름의 상용고객 우대고객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멕시카나항공은 14개 미국항공사와 제휴해 상용고객들에게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직은 미국 및 캐나다지역 거주자에 한해 회원자격을 부여하고 있으나 곧 다른 국가로도 확대할 방침이다.
1921년에 설립된 멕시카나는 올해로 75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총 47대의 항공기로 미국 내 13개 도시와 멕시코 국내 32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멕시카나항공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주)동보항공 ☎02-757-8601∼2, 담당 : 임한욱 과장 카운터 : 한혜경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