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동안 하와이를 맘껏 나는 패스 등장
하와이의 항공사인 알로하 에어라인이 7일 동안 많은 섬들을 자유롭게 비행기로 여행할 수 있는 패스를 발행해 하와이 섬들간의 여행이 자유롭게 된다.
1백 99달레에 판매되는 이 패스는 이용횟수나 목적지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유럽 지역을 여행하는 유레일 패스나 브리트레일 패스처럼 알로하 엔드 아일랜드 에어라인이 취항하는 모든 지역인 하와이 지역을 7일 동안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어 하와이 여행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12월 16일부터 1월 5일까지는 패스를 사용할 수 없다.
○하와이서 공짜로 5일밤 숙박
하와이의 4개섬에 있는 5개의 호텔과 콘도미니엄 리조트가 5박을 하는 투숙객에게 이틀밤을 공짜로 잘 수 있는 혜택을 준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개의 호텔을 돌아다니면서 연속 5박을 해도 이와 같은 특전이 주어져 하와이에서 7박 이상을 하는 투숙객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하와이를 공짜로」라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호텔과 콘도미니업으로는 마우이섬의 나필리 쇼어스 리조트 콘도미니엄, 카우아이의 로얄 워크론 호텔, 카우아이의 아웃리거 카우아이 비치 호텔, 오하우와 와이키키의 아웃리거
리프호텔 등이 있으며 이 행사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영국항공 조종사 40% 졸음운항 경력
영국항공 소속 조종사들이 조종사들의 40%가 과로로 인해 비행 중 조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영국항공 조종사 연합노조가 20일 발표했다.
노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 조종사는 잠에 골아 떨어졌다가 유엔이 정한 비행금지구역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피격당할 위험에 처하기도 했으며 점보여객기를 졸면서 조종하던 어떤 기장은 부조종사가 잠든 것을 보고 놀라 정신을 차려 아찔한 순간을 아슬아슬하게 모면하기도 했다고 한다.
○홍콩 르네상스호텔 여행종사자에 할인
홍콩에 가면 르네상스호텔로 오세요.
홍콩 르네상스호텔은 오는 96년부터 디럭스룸 숙박에 대해 여행사 직원이나 항공사 직원을 위해 75%의 할인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종래 이 호텔 디럭스룸의 가격은 싱글이 2천 1백 50홍콩달러, 더블이 2천 2백 50홍콩달러였으나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을 하면 3일 숙박에 싱글 1천 6백 13달러, 더븍 1천 6백 88발러로 숙박비용을 4분의 1로 즐일 수 있게 된다.
이 호텔 지배인 케빈 머피씨는 여행사 직원과 항공사 직원은 잠재수요를 일으키는 고객으로 특별가격을 지정하게 되었다며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러한 특별가격은 1년 내내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1월, 2월, 6월, 7월, 8월 등 1년 중 5개월 동안 적용하게 된다.
○국왕 즉위 50주년 세계최대 보석 진상
태국 국왕 즉위 50주년을 맞아 태국은 잔치 분위기로 풍성하다.
태국 보석상협회는 푸미폰 태국국왕 즉위 50주년 선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것으로 추정되는 3만 캐럿 상당의 블루 토파즈를 진상키로 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푸미폰 국왕이 태국 최대의 보석이라는 뜻의 「시암 아카라 마니」로 명명한 이 블루 토파즈는 92년 한 태국보석상이 나미비아에서 구입한 것으로 원석무게 7kg에 폭과 넚이가 각각 17.5cm, 12.5cm에 달하는 초대형이며 앞으로 6개월간의 세공과정을 통해 9백 50개 면을 가진 보석으로 다듬어지게 될 것이라고 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