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분야에도 강점 갖게 돼
-지난 16일 EAN과 제휴발표회 가져

국내호텔 온라인 예약 서비스 부분에서 두각을 보여 온 호텔엔조이가 해외호텔 분야에도 새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 호텔엔조이는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로 꼽히는 익스피디아의 어필리에이트 네트워크(Expedia Affliate Network-EAN)와 제휴하고 이와 관련한 발표회를 지난 16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가졌다.



호텔엔조이(www.hotelnjoy.com)를 운영하는 메이트아이 강경원 대표는 “국내호텔 1등 업체인 호텔엔조이가 전 세계 1등 여행사인 익스피디아와 만나 국내 뿐 아니라 해외분야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그동안 해외호텔 판매는 여러 중간 유통구조를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형태였는데 각 호텔과 직접 계약돼 있는 익스피디아의 시스템과 호텔엔조이 제휴해 중간 과정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당일 예약과 하루 전 취소가 가능한 최적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EAN 옌스 파키니(Jans Uwe Parkitny) 매니징 디렉터는 “대한민국 최대의 네트워크를 가진 호텔엔조이와 제휴함으로써 B2C와 B2B에 익스피디아의 실시간 및 라스트미닛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익스피디아는 아태 지역의 잠재력에 특히 주목하고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스피디아의 자회사이자 호텔예약 서비스에 특화된 호텔스닷컴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 시장 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호텔엔조이는 동일 콘텐츠를 활용한다고 하더라도 국내 기업과 한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노하우와 네트워크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우위를 자신한다고 밝혔다. 메이트아이는 호텔엔조이 외에도 코리아호텔닷컴(koreahotel.com), 코리아호텔비즈닷컴(koreahotelbiz.com), 호텔스토리닷컴(hotelstory.com)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