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실시간 예약 서비스 출시해
-공급자인 골프장 위한 관리자 기능도

국내 골프장도 실시간 온라인 예약이 가능해졌다. 하나투어는 홈페이지 골프 카테고리에서(golf. hanatour.com) 지난 15일부터 이같은 ‘실시간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 예약 수수료는 주중 3,000원, 주말 5,000원이며 하나투어 마일리지로도 결제 가능하다. 현재 총 50개 골프장이 예약 가능하며 연말까지 80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예약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골프장 측에서는 직접 접속해 회원들을 관리하고 골프장 정보를 등록,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타임생성 및 수정 ▲예약 확인·취소 ▲위약 관리 및 예약 공지 등록 ▲대기 신청 현황 및 회원 예약관리(각종 통계 조회 등)가 가능하다.

여행객들은 실시간 예약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지방 및 수도권 골프장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예약 확인·변경 내용은 모바일 SMS로 즉시 전송된다. 또 ‘MY CLUB’에 등록하면 과거 예약기록과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부킹 게시판’에서는 자주 찾는 골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골프장과 인기 골프장 이용 후기를 통해 국내 골프 시장의 최신 동향 등 정보 교류도 이뤄진다.

하나투어 국내골프&운영팀 지현민 팀장은 “실시간 예약으로 국내 골프시장의 활성화와 하나투어 골프 매출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향후에는 해외 골프장 예약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이같은 실시간 국내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통해 연간 3억8,000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실시간 골프장 예약 서비스 출시와 함께 하나투어는 ‘오픈 기념 무료 부킹’, ‘행운의 숫자를 잡아라’, ‘실시간 예약 시스템 네이밍 공모’, ‘서비스 이용 후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네이밍 이벤트는 실시간 예약 서비스의 특징과 이미지를 잘 살린 이름을 선정, 대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에게 백화점 상품권과 골프 라운드 시 필요한 팔토시와 골프공 등을 선물한다.

이밖에도 각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나투어 마일리지 10만점, 골프 우산과 퍼터, 중국 옌타이(연대) 및 동남아 치앙마이, 안성 레이크힐스 등 국내외 골프장 18홀 무료 라운드 이용권과 같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1577-1233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