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자재 해외여행 가이드」
여행정보서적이 범람하는 가운데 체계적인 해외여행 가이드가 발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세계최대 여행사중 하나인 일본교통공사(JTB)에서 발행하고 있는 「자유자재 프리덤 시리즈」의 한국어판 「자유자재 해외여행 가이드」는 확실한 목적과 테마를 가지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개인여행자 및 단체여행자들을 위한 여행정보서이다.
「월드 투어 가이드」로 잘 알려진 두산동아의 노하우와 JTB의 방대한 자료가 적절히 접목돼 해외여행가이드는 관광지의 입장 시간, 입장료, 교통편은 물론 풍부한 사진과 정확한 세부지도 및 약도들을 삽입, 누구나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주)두산동아 발행 ☎866-8800)
「경북관광 100선」
경북도청 관광과에서 「경북관광 100선」과 경북 관광 안내도를 발간했다.
높은 산맥·푸른 동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석굴암·불국사 등 찬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경상북도의 명소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경북관광 100선」은 관광명소 100곳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볼거리·먹거리·교통편·숙박시설 등을 자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문화재 보유현황, 국·도·군립 공원, 온천지, 골프장, 해수욕장, 자연휴양림, 관광농원, 관광안내 및 문화행사, 특산물, 관광사업체, 관광정보 이용안내 등 경북지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갖가지 정보들이 담겨있다.
(문의전화 : 경북도청 관광과 ☎053-950-3334)
「Woosong Tourism Management」
우송산업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서 학회지 「|W|T|M|(Woosong Tourism Management)」를 창간했다.
각 분야에 걸친 교수진의 연구논문들과 재학생들의 학술논단을 중심으로 매년 지역관광의 현안관제, 관광사업체의 발전적 진흥방안, 관광여가 공간 개발 등에 관한 학술의 공간과 함께 관광학도들의 생활·문화와 기타 필요한 정보들도 수록해 명실상부한 학회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현재 학과장을 맡고 있는 김시중 교수와 호텔·관광경영학 박사 오홍철 교수의 유학 체험기를 시작으로 학술논단에는 「통일한반도 미래관리를 위한 관광의 역할」(김창수 교수)등 4편의 논문이 수록됐다. 창간 기획특집으로 실린 「관광경영학과 진로설계」에서는 관광학도들이 진출하게 될 관광산업의 각 분야에 대한 현황 파악과 채용정보를 싣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