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광기구(WTO)를 비롯한 각 국 관광관련 기관들이 범세계적인 실크로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제2차 국제실크로드 포럼이 일본 나라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WTO., 유네스코 및 아시아태평양 관광교류센터(APTEC)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제2차 실크로드 포럼이 내년 1월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실크로드연구의 중심인 일본 나라현 실크로드학술 협회 주최로 개최된다고 WTO는 최근 발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실크로드 관광지와 관광 인프라에 대한 정확한 정보종합 및 실크로드 홍보활동 점검 등에 그 취지가 있으며 포럼에서 언급된 내용은 세계 각 국의 관광관련 단체, 인사들에게 배포될 것이다.
한편 제1차 실크로드 포럼은 지난 6월 세계 25개국 관광관련인사 1백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중국실크로드의 시발점인 서안에서 개최됐으며 범세계적인 실크로드 개발 방안 및 홍보, 실크로드의 시대적 위치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었다.
또한 WTO는 제1차 실크로드 포럼에 참가한 유네스코, UNDP 대표 및 세계 각 국의 관광관련 단체, 인사, 언론인의 연락처가 수록된 「실크로드 리스트」를 발간·배포해, 실크로드 사업 참여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