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관광청은 인터넷, 24시간 무료 전화안내서비스, 팩스 시스템을 통해 자세한 관광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하여 싱가포르 관광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Singapore On-line Guide」(http://www.travel.com.sg/sog) 또는 「Expressions of New Asia」(http://www.newasia singapoere.com)에서 손쉽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Expressions of New Asia」는 고도의 상호대응이 가능한 웹사이트로 사용자가 자유롭게 그 자신만의 여행일정을 만들어 낼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자료가 수록돼 있다.
싱가포르에 도착한 여행객이 현지에서 정보를 얻고 싶을 때는 24시간 무료전화안내서비스 (☎1800-831-3311)를 이용하면 된다. 이 서비스에서는 관광명소 및 교통, 축제 및 이벤트, 쇼핑, 음식, 숙박, 스포츠까지 자세한 정보를 영어, 만다린, 일본어, 독일어 등으로 안내하며 이웃나라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로의 여행가이드도 해 주고 있다.
또 관광청에서는 24시간 Fax On Demand 시스템을 통해 1일·2일·3일 일정의 테마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어 현지의 호텔 고객서비스데스크에서 추천 일정을 받아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