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스터디 투어에서 현지 일정을 진행한 아자디 관광협회(AITO) 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이란 최대의 여행사. 지난 가을 한국 관광 교역전인 KOTFA에 자체 부스를 설치하고 열띤 홍보전을 펼쳤던 만큼 한국 시장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AITO 는 이란에 있는 16개 고급 호텔과 국제적 수준의 오락시설 스포츠센터와 계약을 맺고 있으며 교통 수단에서는 비행기와 버스와 패트롤 등 각종 차량시설을 갖추고 있다. 렌터카 예약도 가능하다. 역사와 지리,문화, 트레킹, 등산 등 여러 분야의 지시고가 경험, 영어 등의 외국어 능력을 갖춘 전문 가이드를 고용하고 있으며 한국어 가이드도 준비하고 있다.
AITO는 테헤란, 쉬라츠, 에스파한, 야즈드, 타브리즈, 케르만 등 이란 전역에 걸친 다양한 코스를 지닌 여행상품을 마련하고 있으며 그 일 정도 6일에서 20일이 넘는 것 등 다채롭다. 이슬람과 페스시아 문화와 역사관광 외에도 자연관광, 수렵관광, 등산관광, 사막 트레킹 및 사파리 등의 다양한 목적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이란내 뿐만 아니라 주변의 터키, 이라크, 아제르바이잔,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파키스탄 등지와 연계한 상품을 형성할 수 있고 각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이란은 고대 바벨로니아 왕국의 형성지로 성지순례 등의 상품도 기획할 수 있다.
정보 문의 AITO 현지 연락처 ☎(9821)873-2191 FAX (9821)873-2195.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