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주연 홍보 동영상 제작·방영
-따뜻한 기후에 골프 목적지로 적격

타이완관광청이 배우 조정석을 앞세운 스타마케팅을 본격화했다. 2008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온에어의 흥행 덕분에 인지도가 타이완의 인지도를 크게 높인 것에 따른 것이다. 올해 김포-송산 개항 등 양국 간 항공편이 늘어 그 어느 때 보다도 한국인 타이완 방문객이 늘어날 조건이 갖춰졌다. 지난 1일 열린 <푸통푸통 24시 타이완> 시사회에서 타이완관광국 리우시린 부국장을 만나 최근 동향을 들었다. <편집자 주>

-푸통푸통 24시 타이완을 설명해 달라
타이완 관광국은 타이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한국의 유명 배우인 조정석과 타이완의 인기 배우인 진의함을 섭외해 짧은 영화를 제작했다. 최근 젊은이들의 해외여행이 많다는 것을 착안한 것이다. 제목에 포함된 ‘푸통푸통’을 한국말 번역한다면 ‘두근두근’을 의미한다. 타이완에 오면 여행객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할 것들이 많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동영상에는 세계 10대 자전거 도로로 알려진 르웨탄과 타이완의 전통을 경험할 수 있는 민속촌 등이 등장한다. 이 동영상은 앞으로 텔레비전 광고를 통해 한국 여행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타이완 관광국은 홍보 영화 제작에 앞서 배우 조정석을 타이완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조정석은 많은 팬을 보유했다. 팬클럽회장은 조정석과 팬들이 함께하는 타이완 여행을 제안했다. 배우의 스케줄을 살펴야겠지만, 충분히 지원할 만한 사항이라고 생각한다.

-한국 시장의 마케팅 계획은
타이완관광국은 지난해 ‘타이완 하트 오브 아시아(Taiwan Heart of Asia)’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BI(Brand Identity)를 발표했다. BI에는 세계 4대 박물관인 고궁박물관과 등불, 차(茶), 101빌딩 등 타이완을 대표하는 상징들이 새로운 슬로건 안에 들어있다. 하트 오브 아시아라는 말에는 ‘마음으로부터 출발하는 관광’이라는 뜻이 포함돼 있으며, 이를 한국에 알리기 위해 서울, 부산 등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타이완은 겨울이어도 평균 20도 정도의 따뜻한 기후를 보인다. 때문에 한국 업계에서는 전세기를 투입해 골프 여행객을 타이완으로 보내기도 한다. 대표적인 목적지가 카오슝이다. 골프 뿐만 아니라 타이완은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타이완에 가볼만한 곳은
배우 조정석과 진의함이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한 일월담과 드라마 온에어에서 나온 지우펀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타이완 시내에는 야시장, 용산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다. 특히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도 있다. ‘박피료’는 옛 건물들을 현대적 감각으로 개보수한 곳이다. 재밌는 벽화와 기념품 가게 등도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