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스캐너, 아태 항공사 어워즈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kr)는 아태지역 200여명의 여행객과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아태지역 항공사 기내식 어워드’를 실시한 결과, 타이거항공(TR),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 싱가포르항공(SQ)이 각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는 총 209명의 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호주, 뉴질랜드의 여행객과 블로거들이 최근 3개월내 자신이 실제 탑승한 경험이 있는 아태 지역 23개 항공사 기내식을 대상으로 맛, 구성, 선택사항, 그리고 저가항공사의 경우 가격대비 품질까지 4개 항목에 걸쳐 개별 채점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싱가포르의 타이거항공(Tiger Airways)은 LCC 부문에서 스쿳(Scoot), 에어아시아, 제주항공, 춘추항공을 제치고, 저가항공사 최고의 기내식상을 수상했다. 인도네시아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6시간 이상의 장거리를 운항하는 아태지역 항공사 가운데 최고의 기내식을 제공하는 항공사로 꼽혔다. 대한항공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으며, 싱가포르항공, 에어아시아X, 중국국제항공이 그 뒤를 이었다.
장거리 구간에서 3위를 차지한 싱가포르항공은 단거리 구간에서 최고로 꼽혔다. 그 뒤를 이어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대한항공, 필리핀항공, 중국남방항공이 여행객과 블로거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