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관광청은 MICE 목적의 방문객이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여행사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중에서 홍콩의 MICE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소비자 상담, 영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행사 대상의 홍콩MICE스페셜리스트를 진행한다. 올해 스페셜리스트는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 등 종전과 비슷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참가자들로부터 MICE 일정을 응모 받아 그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콘테스트도 계획하고 있다.
홍콩관광청은 제출된 일정표를 심사해 그 중 3팀 정도를 선발하고, 그 일정대로 여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다음 실제 다녀온 MICE 여행의 보고서를 받아 평가한 뒤 그 중 1팀을 1등으로 선발한다. 아직 구체적인 방법은 확정하지 않았지만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은 4~5월 정도 시작하고, 하반기 안에는 콘테스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홍콩관광청은 올해에도 팀 인원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홍콩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원수에 따라 사자춤, 쿠폰북, 기념품 등 홍콩여행중에서 유용한 유무형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MICE 목적으로 홍콩을 찾은 여행객은 100만명에 이른다. 이중에 한국이 포함된 북아시아 지역의 방문객은 13만8,000명 정도다. 02-778-4647

-홍콩관광청 이주승 MICE 담당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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