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스캐너, 아태지역 여행객 대상 설문조사

중국 동방항공의 승무원 유니폼이 아태 지역 여행객들로부터 가장 ‘패셔너블한’ 것으로 선택됐다.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kr)가 아태지역 1,200명의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20개 항공사의 승무원 유니폼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흰색 셔츠, 빨간색 스카프, 네이비블루 정장의 중국동방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동방항공의 승무원 유니폼은 중국의 전통의상인 ‘치파오’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라고 스카이스캐너는 분석했다. 아시아나항공은 0.01포인트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항공의 유니폼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진태옥 씨가 색동 한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것으로, 회색과 갈색을 바탕으로 편안함을 강조하고 색동무늬와 한국의 전통문양이 여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스카이스캐너는 평가했다. 3위는 호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저가항공사인 버진오스트레일리아가 차지했다.

이 밖에 에어차이나, 중국남방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여행객이 선호하는 승무원 유니폼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스카이스캐너 김현민 매니저는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아태 지역 여행객들은 전통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승무원 유니폼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