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회사의 ‘겸손’

A여행사가 2013년 직원의 연봉을 10% 대로 인상한다고 합니다. 이번 파격 인상에 설 명절을 앞두고 A여행사 직원들은 기분도 좋았다고 하는데요. 이 회사는 ‘직원 복지’가 날로 좋아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나가는 이 회사, 연봉 인상 소식을 홍보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유인즉슨 다들 어려운 데, 혼자 튀어선 좋을 게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네요.

▶한진빌딩 지하도는 비행기?

한진관광, 온라인투어 등이 자리한 한진빌딩 앞 지하도가 ‘비행기 안’으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비행기 모양으로 지하도 계단 벽을 도배한 장본인은 바로 ‘에어아시아X’. 에어아시아X는 항상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타 항공사도 주목하고 있죠. 광고 문구도 눈길을 끕니다. “스키 타러 갈래? 스킨스쿠버 갈래?”입니다. “추운 겨울을 견디지 말고 어서 에어아시아X에 몸을 실어라”는 우회적인 표현이지요. 동남아시아를 주름잡은 에어아시아X의 기술, 여행업계도 배워야겠습니다.

▶MSN 어찌 합니까

MSN 메신저가 3월15일부터 스카이프로 통합됩니다. 한마디로 지금 쓰고 있는 ‘MSN메신저’는 사라지는 셈인데요…. 이 때문에 여행인도 우왕좌왕 하는 모습입니다. 항공사나 여행사 직원들은 그간 연합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로 정보를 공유할 때 메신저를 이용해왔습니다. 특히 현지와 연락을 할 때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MSN을 써 왔지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살아야겠지요. 아직 MSN으로 고수하고 있는 여행인이라면 어서 ‘네이트온’으로 갈아타거나 ‘스카이프’로 전환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