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네 제품으로 바꿔주세요”

굴지의 전자 기업 임원이 묵는 호텔 객실에 라이벌 회사의 TV가 설치돼 있다면 어떨까요? 모처럼 기분 좋게 떠난 여행에서 기분이 상할 수 있겠죠.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하려고 여행사와 호텔이 애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 한 국내 전자회사의 고위 임원이 방문했던 체코 프라하의 한 호텔은 그가 묵는 동안 호텔 1, 2층의 모든 전자제품을 그 회사의 것으로 바꾸기도 했다는 군요. VIP 고객의 기분까지 고려하는 호텔과 여행사의 서비스, 감탄할 만하네요.

▶카카오톡의 ‘무한 도전’

얼마 전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하와이 특집이 화제가 됐었죠. 당시 방송에서는 무동력 글라이더, 제트 팩 플라이어, 스카이다이빙 등 짜릿한 액티비티들이 소개됐는데요. 방송이 나간 뒤‘무한도전 하와이 따라잡기’상품을 출시했으나 기대했던 만큼 큰 매출을 얻진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전이 있었으니! 얼마 전 카카오톡이 450명 규모로 하와이 워크숍을 떠났는데요. 2~3일 동안 무한도전에 등장한 옵션 상품이 불티나게 팔렸다고 합니다.

▶주인공이 누구야?

지난 15일 부산에서는 에어아시아X의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 자리에는 에어아시아 그룹 회장이 구단주로 있는 QPR팀에서 활약 중인 박지성 선수가 함께했습니다. 자연스레 행사 참가자들의 이목은 박지성 선수에게 쏠렸는데요. 그의 거취가 어떻게 되는지 질문이 끊이지 않았고, 최근 연애 사실을 시인한 박지성 선수가 에어아시아 승무원들에게 눈길을 주지 않았다는 등의 가십 기사도 많이 나왔습니다. 항공 취항 행사에 너무 대스타가 온 것이었을까요?

▶흡연을 부르는 업무강도(?)

강력한 업무 강도 때문인지 최근 일부 여행사의 흡연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오네요. 일도 좋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사실 잊어선 안 되겠죠. 흡연보다는 운동, 취미활동 등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주간취재방담은 한 주간의 취재뒷얘기를 담는 자리입니다.
참가자: 김기남, 김선주, 천소현, 김명상, 최승표, 구명주, 양보라, 고서령, 차민경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