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업계는 외래관광객 유치에 있어 국제경쟁력을 잃고 있는 단체객실 요금을 인하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관광호텔업계의 단체객실요금 인하방안 추진은 지난 16일 이차환교통부 관광국장 주재로 열린 관광업계 대표와의 가격경쟁력을 통한 외래관광객 유치증대 대책회의에서 합의함에 따라 이뤄지게 된 것이다. 관광업계는 이날 회의에서 관광산업의 중요성이 사회전반에 인식되지 못한 점은 그동안 관광업계의 자구노력이 부족한 결과임을 자각하여 영업시간 제한등 각종 규제조치로 관광호텔등의 경영수익이 크게 악화된 상태이지만 신경제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방안으로 단체객실요금 인하를 빠른 시일내에 수립해 추진키로 했다.
또한 관광업계는 한국관광의 이미지 쇄신, 신여행상품 개발등의 개선대책도 함께 수립해 시행키로 합의했다.
이국장은 이날 회의에서 『93대전엑스포와 94한국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로 침체되는 관광산업의 재도약을 도모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해 외래관광객 유치증대 및 관광수지 흑자 달성으로 국자경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광업계가 적극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관광업계에서는 관광호텔 단체객실요금이 인하될 경우 외래관광객 유치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호텔업계의 대책마련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