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바고는 호텔스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전세계 160여개 이상의 호텔 예약사이트의 호텔 요금을 비교하는 호텔 검색 엔진이다. 전세계 70여만개의 호텔을 검색할 수 있고 4,200만개 후기와 1,400만 장의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트리바고는 2005년에 설립돼 독일 뒤셀도르프에 본사를 두고 있다. 40여개의 나라에서 트리바고가 서비스되고 있지만 운영은 독일 본사에서 진행한다. 한국에는 아직 사무실이 없지만 필요하다면 상하이에 만들어진 트리바고 사무실처럼 해외 사무실을 운영할 수도 있다.
한국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시도할 예정이다. TV 광고를 비롯해 소셜미디어와 키워드 광고 등 온라인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텔 검색 엔진인 만큼 얼마나 많은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느냐가 중요한데, 현재 대부분의 글로벌 브랜드와 많은 현지 온라인 여행사, 대형 호텔 체인이 트리바고의 파트너다. 또한 매달 2,000만명 이상이 호텔 요금을 비교하기 위해서 트리바고를 이용하고 있다.
한국은 인터넷 환경이 발달된 나라 중 하나이다. 트리바고에게 한국은 굉장히 중요한 시장이며 성장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한국 소비자가 필요한 것을 최대한 잡아내서 현지화에 힘쓸 것이다.

-트리바고 아시아태평양
로빈 해리스(Robin Harries) 총괄 이사"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